장르만 로맨스 영화 : 사랑은 현실 그리고 다양한 관계
1. 장르만 로맨스
장르: 드라마
국가: 대한민국
러닝타임: 113분
개봉: 2021.11.17
감독: 조은지
출연: 류승룡, 오나라, 김희원, 이유영, 성유빈, 무진성
2. 등장인물 소개
김현 작가 / 류승용
김현, 그는 이름이 꽤 알려진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30년 지기 친구 순모(김희원)가 출판사 사장으로 있는 출판사와 계약이 된 작가이며, 대학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7년째 새로운 작품을 출간하지 않고 있다. 글이 잘 써지지 않아서인데... 그런 그에게 영감을 주는 작품이 들어왔다.
그런데, 이 글은 자신을 사랑한다고 고백하는 대학 제자 유진의 습작이다. 유진은 동성애자이다.
남자에게 사랑을 고백받는 상황이 거북하긴 하지만, 선생과 제자로써 유진과 공동집필을 하게 된다.
김현은 십여년전, 바람이 나서 이혼을 하게 되고, 이혼의 귀책사유로 자신의 아들이 대학을 졸업할 때까지 (나이에 대한 언급은 합의서 작성하지 않음) 양육비 300만 원씩 지급하기로 한다.
7년째 신작이 없음에도 그가 양육비를 지급하는 것은 물론, 현재 재혼한 새 가정에서는 기러기 아빠로 현 와이프와 자녀의 유학비를 감당하면서도 생활에 문제가 없는건 베스트셀러 작가로서, 인쇄가 상당함을 알 수가 있다.
이혼한 아내 미애(오나라)와 아들 성경(성유빈)의 문제로 자주 집에 들락날락 한다.
어느 날 아들의 문제로 미애의 집에 방문한 김현은, 술김에 엑스 와이프 미애와 잠자리를 가질 뻔하다가 미애에게 대차게 발로 차이는데,
맙소사! 그 장면을 아들에게 들켜버렸다.
박미애 / 오나라
김현의 엑스 와이프.
현재 김현의 30년 지기 친구이자 출판사 사장인 순모(김희원)와 연인 사이로 주변인들은 아직 모른다.
순모와 연애 중이지만, 김현의 얘기만 나오면 날이 서고 계속 신경이 쓰인다.
순모 / 김희원
김현의 30년 지기 친구로, 현재 김현이 계약되어 있는 출판사의 사장이다.
김현의 엑스와이프 미애와 현재 연애 중으로, 얼굴은 누아르인데, 마음은 멜로인 인물이다.
보기보다 섬세한 남자.
연인인 미애와 여행을 가면, 여행 일정 하루종일 관광일정을 미리 짜두고 시간에 맞춰 실행을 하는 피곤한(?) 인물이다.
여행 중 미애와 다툼 후 일방적으로 집에 가버린 미애에게 연락을 하지만 수신거부를 당하고, 집 앞에서 울고 징징댄다.
유진 / 무진성
김현이 교수로 재직 중인있 대학에 재직중인 제자로, 동성애자이다.
김현의 작품을 읽은 후 김현을 동경 아니 사랑하게 되는 인물이다.
김현이 안식년으로 교수직을 쉬고 있는 1년 동안 휴학을 하고 김현의 복귀와 더불어 복학을 하고 김현을 따른다.
"저는 괜찮아요. 저는 상처받는 게 취미고, 그 상처를 극복하는 게 특기이거든요."
김성경 / 성유빈
김현과 박미애의 고등학생 아들.
여자친구에게 대차게 차이고 이별의 아픔으로 수업 중에 대성통곡도 하는 마음 여린 인물이다.
얼마 전 학교를 마치고 집에 돌아와 아빠와 엄마의 낯 뜨거운 장면을 (시작도 하기 전이지만) 봐버렸다.
'바람피울 사람이 없어서 엄마랑 바람을?'
한편 성경은 집 앞에 오며 가며 어쩌다 보니 옆집 아줌마 정원(이유영)과 친해지게 되고 정원이 자신을 좋아한다고 착각한 성경은 정원에게 사랑을 고백하는데...
문정원 / 이유영
성경의 옆집 아줌마
극 중에선 고등학생 성경의 입장에서 보면 아줌마라고 표현하는데, 연상 유부녀 누나라고 표현하는 게 맞을 것 같다.
남편이 출장 간 사이 심심했는지 옆집 고등학생 성경과 오며 가며 친해졌는데, 이 아이가 뜬금없이 자신에게 사랑한다고 고백을 한다.
3. 저마다 가지고 있는 사랑의 색깔
상대방이 원치 않는 일방적인 사랑의 표현은 폭행이다라고 말하는 김현,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에게 사랑을 고백한 동성애자 유진에게 제자로써 어떻게든 관계를 잘 유지해보려고 하는 김현.
상처받는 게 취미이고, 극복하는 게 특기라고 말하며, 거절을 당하고, 다름을 인정하지만 그래도 자신의 사랑을 표현하는 데는 거침없는 유진.
현재의 애인을 사랑하지만 전 남편의 오랜 친구, 친구의 전 부인이라는 상황에 남몰래 연애 중인 미애와 순모.
사랑에 상처받고, 또 쉽게 사랑에 빠져드는 아직은 사랑에 익숙하지 않은 그저 어린 소년 성경
영화 장르만로맨스는 주인공 김현을 중심으로 관계된 주변인들의 저마다 다른 사랑의 색깔을 보여주는 영화이다.
어떤 특정한 사건이 일어나지는 않지만, 중간중간 적절한 웃음 코드가 들어가 있어 지루하지 않고,
영화의 내용도 딱히 심각할 필요 없이, 재미있게 보기에 무난한 영화이다.
- 평점
- 7.1 (2021.11.17 개봉)
- 감독
- 조은지
- 출연
- 류승룡, 오나라, 김희원, 이유영, 성유빈, 무진성, 오정세, 박형수, 최희진, 류현경, 이두익, 지웅배, 김시원, 임성미